기사상세페이지
2023 을지연습 연계 심폐소생술 교육으로 응급처치 중요성 강조
이번 심폐소생술 교육은 2023 을지연습과 연계한 실제 훈련의 일환으로 선문대학교 응급구조학과 노상균 교수님의 지도를 받아 이론 교육과 실전 교육을 실시했다.
이론교육을 통해 응급처치의 중요성을 인지하며, 심폐소생술 방법과 제세동기 사용법을 익혀 심정지 상황에서 구조대가 오기 전까지 해야할 조치 방법을 익혔다. 실전 교육에서는 애니에 심폐소생술을 실시하고 제세동기를 사용하며 ▲심폐소생술 시 갈비뼈가 부러지지 않기 위한 손모양 ▲심폐소생술 진행 속도를 익히며 실전 연습 ▲자동심장충격기 사용 중 환자와 접촉하면 안되는 구간 등 이론 교육으로 알기 어려운 세부적인 주의사항을 익혔다.
교육에 참여한 주무관은 "2분 동안 심폐소생술을 지속하는 것이 생각보다 힘들었고, 실전으로 훈련해보니 신경써야 할 부분이 많았다”며 "짧은 순간에서 가족과 지인을 살릴 수 있는 방법이니 배운 내용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심폐소생술 방법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을 찾아봐야겠다” 고 다짐했다.
이경범 교육장은 "주기적으로 연수를 실시하지만 상황에 맞닥뜨리면 당황하여 생각나지 않을 수 있으니 다시 한번 꼼꼼히 익혀야한다. 응급 상황 시 안전에 최선을 다하는 아산교육지원청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4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이재관 국회의원, “충남, 국가산업발전 희생…소외돼서는 안된다”
- 8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9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10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