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사캐치] 대전광역시교육청은 8월 23일(수) 오후 2시, 전 기관 및 학교에서 을지연습과 연계한 공습 대비 민방위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훈련은 을지연습과 연계되어 실시하였으며, 북한의 항공기, 미사일, 장사정포 등에 의한 공습상황을 대비하여 대피방법을 숙달하고 비상 시 국민행동요령 등을 통해 직원 및 학생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하여 실시하였다.
오후 2시에 중앙민방위경보통제센터에서 훈련공습경보 발령과 동시에 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학교에서는 안전요원의 대피유도에 따라 신속하게 지정된 대피장소로 이동하였으며, 대피장소로 이동한 후에는 참석인원을 파악하고 비상 시 국민행동요령, 방독면 착용요령 및 민방공 경보 시 행동 요령 등 각각의 상황에 맞는 대처방법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하였다.
한편, 을지연습 연계 공습 대비 민방위훈련은 국가 안보와 지역사회의 안전을 강화하고 재난상황에서 효과적인 대응을 위하여 을지연습 각 단계별 비상상황에 맞게 절차별로 진행되는 훈련의 일환으로 전 직원과 학생의 비상 시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고 안보와 안전을 위한 대비체계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고 훈련하였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송기선 총무과장은 "을지연습과 연계된 민방위훈련을 통하여 각 단계별 대피방법을 학습하고 비상 시 국민행동요령을 습득하여, 위기대처능력 향상 및 안보의식을 고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반복적인 훈련을 통해 안보위기발생 시 교육가족의 피해를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4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이재관 국회의원, “충남, 국가산업발전 희생…소외돼서는 안된다”
- 8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9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10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