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전교육청, 나라사랑‧통일교육 전문가 특강

기사입력 2023.08.24 19:4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길 위에서 만나는 나라사랑‧통일교육


    사본 -20230824194515_242bf9ca487868a36456e10c0bf7da81_qyyd.jpg


    [시사캐치] 대전광역시교육청은 8월 24일(목)부터 25일(금)까지 초‧중등교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대전교육정보원 다목적강당에서 나라사랑‧통일교육 전문가 특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나라사랑‧통일교육 전문가 강의를 통해 학교 현장의 선생님들과 나라사랑의 의미 및 통일교육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고, 통일 관련 수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마련되었다. 이를 위해 국립통일교육원 김진환 교수님이 ‘길 위에서 만나는 나라사랑‧통일교육’이라는 주제로 대한민국 곳곳을 직접 다니면서 찾아낸 나라사랑‧통일교육의 다양한 장소들을 소개하고 학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강의하였다.

     

    또한, 교육부 통통평화학교(tongil.moe.go.kr) 누리집의 초‧중등 통일교육 우수자료를 소개하여, 나라사랑‧통일교육에 대한 관심 및 공감대를 확산하고 나라사랑‧통일교육의 내실화를 기하였다. 

     

    전문가 특강에 참여한 이은재 선생님은"앎이 삶으로 연결될 수 있는 살아있는 나라사랑‧통일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에 대해 살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양수조 미래생활교육과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나라사랑‧통일교육의 중요성을 되새기며, 교원의 수업에 대한 전문성 강화로 통일에 대해 능동적으로 성찰하는 학생들이 양성되기를 기대한다.”고 하였으며, "앞으로도 나라사랑‧통일교육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