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영학과 졸업생 강지석(12학번), 홍해진(17학번) 씨가 그 주인공이다. 올해 시험은 작년보다 468명이 늘어난 4천187명이 지원했으나, 합격자는 전년 대비 137명이 감소했다. 합격률은 최근 5년 사이 처음으로 30% 밑으로 떨어진 26.3%로 매우 높은 난도를 보였다.
이번 시험에 합격한 강지석(경영학과 졸업, 12학번) 씨는 제대 후 공인회계사로 진로를 결정하고, 3학년 때부터 본격적으로 시험 준비를 시작했다. 그는 "경영학과에서 들었던 수업들이 합격의 밑거름이 된 것 같아 교수님들께 감사드리고, 어려운 문제를 접할 때마다 수업 시간에 교수님들이 가르쳐 주신 기본 원리를 바탕으로 문제해결 능력을 키웠던 것이 좋은 성과로 이어진 것 같다”라고 말했다.
또한, 홍해진(경영학과 졸업, 17학번) 씨는 △국가 공인 자격시험 스터디 △회계 전공 기초과목 멘토링 △모의 토익 솔루션 제공 △선배가 들려주는 진로 특강 △회계 실무진 네트워킹 등 학과와 동아리로부터 아낌없는 지원을 받았다며, "항상 가까이에서 격려하고 응원해 준 교수님들과 선후배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경영학과 학과장 최재원 교수는 "경영학과는 설립 이래 다수의 인원이 공인회계사로서 배출되어 오고 있으며 이번에도 그 전통을 이은 합격자들이 매우 자랑스럽다”라며 "경영학과의 한 분야인 회계학에서 공인회계사 합격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 좋은 결과를 만들어낸 학생들의 역량에 박수를 보내며, 진정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역량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매우 고무적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 경영학과는 지도교수 면담을 통한 그룹스터디 활동, 회계 동아리 ‘ACCTIVATION’ 운영 등을 통해 다수의 회계사 및 세무 관련 자격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마케팅 동아리 m-cast는 매년 다수의 전국 규모 공모전에서 수상하는 등 전문성과 글로벌 역량을 갖춘 비즈니스 인재 양성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4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이재관 국회의원, “충남, 국가산업발전 희생…소외돼서는 안된다”
- 8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9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10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