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순천향대, 제58회 공인회계사 자격시험 “2명 합격”

기사입력 2023.09.15 21:5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전공 교과목, 그룹스터디 활동, 회계 동아리 운영 등을 통한 회계사 및 세무 관련 자격 인재 양성의 산실로 자리매김 [시사캐치] 순천향대 경영학과는 최근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제58회 공인회계사 자격시험에서 2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고 15일 밝혔다.

     

    경영학과 졸업생 강지석(12학번), 홍해진(17학번) 씨가 그 주인공이다. 올해 시험은 작년보다 468명이 늘어난 4천187명이 지원했으나, 합격자는 전년 대비 137명이 감소했다. 합격률은 최근 5년 사이 처음으로 30% 밑으로 떨어진 26.3%로 매우 높은 난도를 보였다.

     

    이번 시험에 합격한 강지석(경영학과 졸업, 12학번) 씨는 제대 후 공인회계사로 진로를 결정하고, 3학년 때부터 본격적으로 시험 준비를 시작했다. 그는 "경영학과에서 들었던 수업들이 합격의 밑거름이 된 것 같아 교수님들께 감사드리고, 어려운 문제를 접할 때마다 수업 시간에 교수님들이 가르쳐 주신 기본 원리를 바탕으로 문제해결 능력을 키웠던 것이 좋은 성과로 이어진 것 같다”라고 말했다.

     

    또한, 홍해진(경영학과 졸업, 17학번) 씨는 △국가 공인 자격시험 스터디 △회계 전공 기초과목 멘토링 △모의 토익 솔루션 제공 △선배가 들려주는 진로 특강 △회계 실무진 네트워킹 등 학과와 동아리로부터 아낌없는 지원을 받았다며, "항상 가까이에서 격려하고 응원해 준 교수님들과 선후배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경영학과 학과장 최재원 교수는 "경영학과는 설립 이래 다수의 인원이 공인회계사로서 배출되어 오고 있으며 이번에도 그 전통을 이은 합격자들이 매우 자랑스럽다”라며 "경영학과의 한 분야인 회계학에서 공인회계사 합격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 좋은 결과를 만들어낸 학생들의 역량에 박수를 보내며, 진정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역량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매우 고무적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 경영학과는 지도교수 면담을 통한 그룹스터디 활동, 회계 동아리 ‘ACCTIVATION’ 운영 등을 통해 다수의 회계사 및 세무 관련 자격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마케팅 동아리 m-cast는 매년 다수의 전국 규모 공모전에서 수상하는 등 전문성과 글로벌 역량을 갖춘 비즈니스 인재 양성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