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호서대, 하나은행과 “금융경영 전문 인재 양성” 협약

기사입력 2023.09.22 17:5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662166054_HjV1Xe7J_130adfd9d967cbae077fd3d58989d1f217a54479.jpg


    [시사캐치]호서대학교는 하나은행과 22일 천안캠퍼스 국제회의실에서 ‘금융경영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호서대 한수진 경영대학장, 강소라 디지털금융경영학과장과 하나은행 김세용 충청영업그룹 지역대표, 이은준 천안중앙지점 지점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충청지역의 금융산업 발전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마련됐고,

    신설되는 디지털금융경영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하나은행은 금융교육을 지원함은 물론 호서대학교 학생들의 창업 관련 금융 서비스 상담, 해외 유학 등에 필요한 하나은행의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금융의 미래를 선도하기 위한 인재 양성을 위해 은행 등 금융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 역량 강화교육을 통한 전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상호 협의하기로 하였다.

     

    하나은행 김세용 충청영업그룹 지역대표는 "2024년 호서대학교 디지털금융경영학과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며, 이번 협약을 통해 호서대학교와 하나은행은 디지털 전문 지식과 경험을 서로 나누고 서로의 역량을 보완하여 디지털 금융분야의 미래를 선도하는 파트너로써 서로 발전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호서대학교 한수진 경영대학장은 "이번 하나은행과의 산학협력은 급격히 변화하는 금융 분야에 대한 경영대학 학생들의 실무 역량을 향상시켜 현장 적용 능력을 키우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