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아름다운 우리말 우리글! 10월 한글 사랑의 달 다채로운 문화행사 열려
[시사캐치] 천안교육지원청은 제577돌 한글날을 맞아 올바른 한글 사용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한글사랑 예쁜 엽서 공모전‘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로 ’10월 한글 사랑의 달‘을 운영하고 있다.
먼저 ’한글사랑 예쁜 엽서 공모전‘은 관내 초・중・고등학교의 희망하는 학교와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는데, 한글사랑을 주제로 한 302점의 작품이 접수되어 이 중 42점의 우수작이 선정되었다. 응모작품 중 우수작은 10월 5일부터 한 달간 천안교육지원청 1층 공간에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천안교육지원청에서는 성인 문해교육 참가자를 대상으로 ‘글자꽃 피우는 시화전’도 열리고 있다. 성환도서관 성인 문해교육에 참가 어르신들이 직접 배운 한글을 한 글자 한 글자 눌러 써 완성한 생애 첫 시화작품이라 그 의미가 더 깊은데, 예쁜 엽서 공모전 작품과 함께 1층 공간에 전시하여 일반인들에게 공개되었다.
이 밖에 천안 관내 각 학교에서도 10월 한 달간 다양한 한글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10월 6일에는 천안교육지원청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글 사용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한글사랑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한글사랑 쿠키 나눔’, ‘도전! 우리말 겨루기’등의 홍보 행사도 열려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천안교육지원청 박종덕 교육장은 "아름다운 우리말 우리글! 천안 한글 사랑의 달’이라는 주제로 이루어지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통해 한글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한글의 우수성과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오인철 충남도의원, "홍보콘텐츠 제작 용역, 타시도 업체 편중 심각"
- 2충남문화관광재단, 아트듀오 결과전시회 공개
- 3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 조직위, '디지털마케팅' 부문 최우수상
- 4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 쾌속 수송라인’만든다
- 5IWPG, 천안서 ‘들꽃문화제·평화담기’…일상 속 평화 체험 공간 조성
- 6세종시의회 산건위, 2026년 도시주택 분야 예산안 심사
- 7이순신관광체험센터 ‘여해나루’ 개관 두 달…방문객 4만 명 돌파
- 8선문대, '스타팅 캠프’로 청년 창업 열기 확산
- 9아산시, 제설 모의훈련…겨울철 안전확보 총력
- 10순천향대, KOICA 르완다 청소년 봉사단 1차 파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