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번 교육은 사회복무요원의 역할과 책임을 명확히 인식하고, 주어진 업무 수행에 필요한 지식과 능력을 향상시켜 업무 적응력을 길러주는 교육과 사회복무요원에게 필요한 법률 자문 및 정신건강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전파하고, 해당 기관 담당자에게는 효율적인 업무 추진을 위해 사회복무요원 관리 방법 등에 대하여 전달하였다.
특히, 사회복무요원에 대해서는 우울증으로 인한 극단적 선택을 예방하기 위해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생명존중교육과 사고 예방, 복무에 대한 적응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시간을 마련하였으며, 병역의무이행자로서의 인식향상과 업무 수행 능력 강화를 위한 규정도 교육하였다. 또한 근무지 담당자에게는 복무관리규정을 명확히 이해하고 사회복무요원의 근무환경 개선 및 복무지도 능력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날 참석한 사회복무요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사회복무요원의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법률 자문이나 정신건강지원에 대하여 사회복무요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하였다.
송기선 총무과장은 "기관 및 학교 등 업무 현장에서에서 발생되는 복무 부적응을 해소하기 위해 대전광역시교육청 담당자가 기관 및 학교에 방문하여 복무지도를 실시하고 있다. 앞으로도 사회복무요원의 성실복무를 유도하고 교육, 간담회 등을 통해 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하여 복무부실을 예방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3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4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이재관 국회의원, “충남, 국가산업발전 희생…소외돼서는 안된다”
- 8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9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10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