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내 삶에 머무는 국악기, 우리 삶에 함께하는 K-문화
‘내 삶에 머무는 국악기’라는 주제로 태조산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한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야외 체험부스에서 가야금 줄꼬기, 앞판 대패작업 등 악기를 직접 제작하고 해금, 거문고를 연주해보며 국악기에 대한 친밀도 및 사용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체육관과 야외무대의 국악 공연은 국악기 국가무형문화재 기능을 보유한 전문가들이 아쟁, 태평소, 거문고 등을 활용하여 자진뱃노래, 배띄워라와 같은 전통적인 노래부터 뉴진스의 Ditto, 영화 OST 음악까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여 학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국악기 한마당에 참여한 A초등학교 박OO 학생은"가끔 음악시간에 국악기에 대해 배우는데, 친구들과 함께 교과서 속에서만 보던 국악기 직접 연주해보고 만들 수 있어서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참가 소감을 밝혔다.
한편, 천안교육지원청 교육혁신센터는 앞으로도 국악기 한마당 행사를 비롯하여 국악기 나눔 사업, 역량강화 연수 등 국악기를 단순히 체험하는 것을 넘어 국악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시켜 교육현장에서 우리 고유의 악기를 폭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기회를 마련할 것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4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이재관 국회의원, “충남, 국가산업발전 희생…소외돼서는 안된다”
- 8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9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10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