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선문대, 목원대, 원광대, 한서대 손잡고 ‘제3회 SDGs 소셜벤처 챔피언쉽’ 개최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실현을 위한 창업가 육성 기대
창의적 아이디어와 아이템 검증 및 네트워크 확보 기회
홈페이지(https://www.sdgsv.org)에서 10월 25일까지 신청 가능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실현을 위한 창업가 육성 기대
창의적 아이디어와 아이템 검증 및 네트워크 확보 기회
홈페이지(https://www.sdgsv.org)에서 10월 25일까지 신청 가능
[시사캐치] 선문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이 ‘제3회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소셜벤처 챔피언십’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선문대와 함께 목원대 LINC3.0사업단, 원광대 SW중심대사업단, 한서대 LINC3.0 사업단 등 4개 대학이 공동으로 주관하고, 기술보증기금, 창업진흥원, 한국벤처캐피탈협회,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대한곡물협회, 시사저널, 스포츠서울, EGS코리아 등이 후원한다.
대회 측은 인구 소멸과 빈곤, 기후 변화, 환경 파괴 등 다양한 사회 문제 해결을 촉진하고, SDGs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소셜벤처 창업가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공모 주제를 17개의 한국형 지속가능발전목표(K-SDGs)로 정했다. 지원자는 이 중 하나 이상의 아이디어로 참가하면 된다.
기존에는 대학생과 대학원생에 국한됐던 대상 범위도 국민 전체로 확대됐다. 또한 예비 창업가와 초기 창업가를 구분해 평가한다.
신청 기간은 10월 25일까지이며 홈페이지(https://www.sdgsv.org)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서류 심사 후 11월 2일 본선에서 최종 프레젠테이션으로 경쟁해 수상팀이 결정된다. 투자자와 스타트업 등 창업 전문가 평가를 통해 총 20개 팀이 수상하며, 총상금은 2040만 원이다.
선문대 SW중심대학사업단 이현 단장은 "국민 전체로 참여 대상을 확대한 만큼 SDGs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할 기회가 될 것이다. 소셜벤처 창업가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3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4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이재관 국회의원, “충남, 국가산업발전 희생…소외돼서는 안된다”
- 8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9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10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