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김지철 교육감, “환경교육은 미래교육의 중요한 밑거름”

기사입력 2023.10.24 18:4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4일 충북교육청환경교육센터서 열린 하반기 충청권 교육감 정책협의회 참석…
    “지방교육재정 위기 등 당면한 교육현안 해결 위해서도 함께 지혜 모아야”

    f_(사진1) 24일 열린 충청권 교육감 정책협의회.JPG


    [시사캐치] 김지철 충남 교육감은 24일(화) ‘지속 가능한 미래교육, 모두의 삶을 위한 환경교육’을 주제로 충청북도교육청환경교육센터에서 열린 ‘2023 하반기 충청권 교육감 정책협의회’에 참석했다.

     

    이날 협의회에서 충청권 교육감들은 충청권 공동사업 추진 결과를 공유하고, 향후 충청권 협의체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센터 내 환경교육 상생 플랫폼을 둘러보고, 실천 중심의 학교 환경교육의 중요성을 한목소리로 강조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인사말에서 "인간‧기술‧자연이 공존하는 미래교육 구현을 위하여 실천 중심의 학교 환경교육이 내실있게 운영되어야 한다.”며, "지방교육재정 위기 등 당면한 교육현안 해결을 위해서도 충청권 교육공동체 모두가 지혜를 모아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한편, 충청권(대전·세종·충북·충남) 교육감 정책협의회는 2015년 출범한 이후 상‧하반기 교육감 정책협의회를 통해 혁신미래교육 정책 교류를 지속하는 가운데, 교육청 간 공동사업으로 △충청권 미래교육 학습공동체 배움자리 △충청권 미래학교 교사 공동 배움자리 △충청권 미래학교 한마당을 추진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