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음악 심리 치유 교육
이번 음악 심리 치유 교육은 여러 기업과 교육기관과 등에서 강의를 하고 있는 해브썸뮤직 대표 안지연 강사를 초빙하여 1차시에는‘음악을 듣다, 나를 듣다Ⅰ - 오케스트레이션’ 2차시에는 ‘음악을 듣다, 나를 듣다Ⅱ - 러브 앤 뮤직’이라는 주제로 교육할 예정이다.
무대 위 서로 다른 소리, 모양을 가진 악기들이 하나의 음악 안에 어우러져 가는 오케스트레이션 과정을 통해 나와 우리를 돌아보는 시간과 음악가들의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와 그 사랑으로 빚어진 음악을 함께 들으며 마음을 부드럽게 만들어가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교육의 기본방향은 마음이 편안해지는 음악 감상을 통해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충분히 다루는 기회를 제공하여 두려움과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감 완화로 마음 건강 형성 기여 및 가족 관계 향상에 앞장서고자 마련됐다.
박종덕 교육장은 "음악 심리 치유 교육을 통해 음악적 경험 내에서 발달적 기술보다 감정 또는 정서 결핍과 같은 자기에 대한 인식, 의사소통 문제, 상처치유 등 심리 정서적 건강에 초점을 두고 개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3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4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이재관 국회의원, “충남, 국가산업발전 희생…소외돼서는 안된다”
- 8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9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10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