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교육청, 새내기 공무원 공직생활 적응 지원

기사입력 2023.11.07 19: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6일∼7일 보령서 저경력 일반직 공무원 소통·공감 배움자리 운영...
    김지철 교육감 “선배 공무원들과 마음껏 소통할 수 있도록 수평적인 공직문화 조성에 더욱 힘쓸 것” 격려

    f_(사진1) 6일~7일 보령에서 열리고 있는 2023 저경력 일반직 공무원 소통. 공감 배움자리.jpg


    [시사캐치] 충남교육청은 6일(월)~7일(화) 이틀간 보령에서 새내기 공직생활 적응 지원을 위한‘저경력 일반직 공무원 소통·공감 배움자리’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배움자리는 공직생활을 시작한 지 채 1년이 안 된 새내기 공무원들의 애로사항 청취와 격려를 통하여 공직 적응을 돕고, 수평적인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배움자리는 △MZ세대의 슬기로운 공직생활 연수 △선배와의 대화, 공직의 궁금증 해결 시간 △레크리에이션과 음악을 결합한 연수 등을 다채롭게 구성하여 진행됐다.

     

    연수에 참여한 한 새내기 공무원은"같은 시기에 발령받은 동기들과 한 자리에 모여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좋았다.”라며, "교육감님께서 해주신 조언과 응원에 힘입어 앞으로의 공직생활을 더욱 자신 있게 해나갈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김지철 교육감은"새내기 공직자들이 선배 공무원들과 화합하고 일선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마음 편히 털어놓고 소통할 수 있도록 수평적인 공직문화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충남교육청은 새내기 공직자들의 공직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