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학교폭력 예방, 학생맞춤통합지원 실천, 2022 개정 교육과정 이해로 학교 교육의 길을 함께 걷다
이번 연수는 아산 관내 초‧중‧고‧특수‧각종 학교관리자 전체를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교육,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 방안과 현장 실천 방법 나눔, 2022 초등 개정 교육과정 총론에 대한 이해와 학교장으로서의 경영 방향 고찰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했다.
▲ 학교폭력 예방 교육은 학교폭력예방법의 이해, 학교폭력의개념과 유형, 사안 처리 과정 결과 이행 ▲ 학생맞춤통합지원 연수는 ‘공감하고 소통하는 따뜻한 품 학교’를 소주제로 한 행복한 학교, 학생 성장통 지원 방안 나눔 ▲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 이해 연수는 유네스코‘함께 그려보는 우리의 미래’를 기반 삼아 학교 교육과정의 변천과 교육의 길 탐구,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추진 체계 알아보기,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의 중요성에 대한 토의로 이뤄졌다.
박서우 교육장은 "포용성과 창의성을 기반으로 학생주도성을 갖추는 학교 교육과정 경영을 위한 기획‧설계 역량과 실천 의지를 키우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각 학교의 교장 선생님들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교육 주체 간 협력을 통해 모두에게 희망주는 아산교육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4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이재관 국회의원, “충남, 국가산업발전 희생…소외돼서는 안된다”
- 8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9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10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