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교육청, 충남경찰청과 "학생 마약류 예방교육 협업"

기사입력 2023.11.09 18:3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9일 업무협약 통해 학생 마약류 예방교육 자료 공유 및
    강사풀 지원 협업 약속...홍보·선도활동 등도 합동 추진

    f_(사진1) 충남교육청은 9일 교육청 접견실에서 충남경찰청과 학생 마약류 예방교육 강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좌 유재성 충남경찰청장. 우 김지철 충남교육감).jpg

     

    [시사캐치] 충남교육청은 11월 9일(목) 충남경찰청과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학생 마약류 예방 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최근 급속도로 마약류 관련 범죄 및 사고가 증가함에 따라 학생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예방 활동을 위한 지원체계 구축이 매우 필요한 상황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전문성과 자원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마약으로부터 보호받고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학생 마약류 예방교육 자료 공유 및 강사풀 지원 △홍보·선도·캠페인 활동 합동 추진 △청소년 범죄 사안 공유 △마약류 범죄 등 청소년 범죄 관련 학부모·학생 대상 긴급사항 전파 및 필요 시 합동 대응 등에 협력할 방침이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도내 모든 학교에서 마약류를 포함한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을 실시하도록 하고 있으며, 이밖에도 △학교 업무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교원 대상 원격 및 심화과정 연수 △마약류를 포함한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자료 개발·보급 △학교 현장 점검 및 의견 수렴 등을 추진하고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최근 10대 마약사범이 증가하고 있고, 마약이 학생들에게 미치는 영향은 매우 치명적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모든 교육공동체가 마약에 경각심을 갖도록 예방교육에 힘쓰고 안전한 학교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