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협약식은 호서대 함연진 대학원장 겸 부총장, 염창선 교육연수원장과 미래학교경영연수원 안영길 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12일 호서대 아산캠퍼스 본관에서 진행했다.
양 기관은 상호 협력을 통해 전국 초·중·고교 관리자(교장, 교감, 행정실장)와 퇴직 예정 교원 등을 대상으로 ‘교육 및 행정기관 관리자 연수’를 진행키로 하였고, 연간 최소 20회에서 최대 40회 이상의 연수를 진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미래학교경영연수원은 교육·행정기관 연수 전문기관으로, 전국 초·중·고교 관리자와 퇴직(예정)교장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국내 각 지역 역사 및 문화 연수를 실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2018년 3월에 설립됐고, 그간 1,000여 명의 연수생을 배출했다.
양 기관은 기존의 온/오프라인 강의, 멘토링의 포멀한 환경보다는, 세계 자연 유산과 전통, 문화, 예술 환경이 어울어진 조선의 궁궐과 왕릉에서, 최고의 전문가와 함께 하는 새로운 형태의 프로그램으로 학교 현장의 역사 문화 예술의 깊이를 더하고, 아울러 학교 CEO 개개인의 생과 삶의 품격과 가치를 높여주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얻도록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4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이재관 국회의원, “충남, 국가산업발전 희생…소외돼서는 안된다”
- 8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9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10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