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호서대, 고교-대학 ‘꿈키움 프로그램’ 강좌 최다 개설 인기

기사입력 2023.12.15 14:1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크기변환]꿈키움 프로그램 강좌.jpg


    [시사캐치] 호서대학교는 충남 교육청에서 실시하고 있는 대학연계 참학력 공동교육과정 ‘꿈키움 프로그램’강좌를 지역 대학 중에서 최다 개설하여 고교생에게 인기있는 대학교임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꿈키움 프로그램은 다수의 지역 대학이 참여하고 일정 수의 학생이 수강을 희망해야 강좌가 개설되는데 올해 개설된 강의 중 호서대학교의 비율이 가장 높다. 호서대 캠퍼스 내에서 진행되는 만큼 대학의 우수한 교육인프라와 교수들의 열정적인 강의에 대한 높은 만족도가 반영된 결과라 볼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충남 교육청이 주관·주최하고, 호서대 고교교육기여대학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학교간 협력, 지역사회, 대학과 연계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구축, 온라인 수업 플랫폼 구축 등으로 단위 학교를 넘어 개방적이고 유연한 학생 선택 중심 교육과정으로, 참학력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올해 1학기에는 14개 대학 55개 강좌 중 호서대 12개 강좌가 개설되었고, 하계방학은 14개 대학 참여 52개 강좌 중 호서대 8개 강좌가 개설되었으며, 2학기에는 16개 대학 참여 44개 강좌 중 호서대가 9개 강좌가 개설되었다.

     

    호서대학교 꿈키움 프로그램은 지역 고교생을 대상으로 2021년 시작으로 2023년 2학기 현재까지 총 7회에 걸쳐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아산캠퍼스의 항공서비스학과, 물리치료학과, 식품영양학과, 동물보건복지학과, 정보통신공학부, 컴퓨터공학부, 전자공학과, 반도체공학과와 천암캠퍼스의 유아교육과, 산업심리학과, 한국언어문화학과, 경영학부, 디지털금융경영학과 등이 2023년 꿈키움 과정에 참여하고 있다.

     

    다수의 인기 프로그램 중에서도 정원 20명을 매회 초과한 강좌는 제약공학과에서 개설한 ‘꿈꾸는 신약개발자 되기’ 프로그램이다. 제약공학과 학과장 윤명식 교수는 "이번 강좌는 지역 고교생들에게 이론과 실험을 병행한 신약개발 과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있으며, 특히 대학의 전공 선택 시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호서대학교는 2024학년도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2024년 1월 3일부터 6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