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중학교 진학을 앞둔 초 6학년 학생들의 진로개발 역량 함양 프로그램
「꿈길키움」 전환기 진로캠프는 중학교 진학을 앞둔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이 중학교 생활을 미리 알아보며 알차게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진로개발 역량 함양 프로그램이다. 온라인으로 신청자를 모집한 이번 캠프는 모집 하루 만에 200명이 넘어 중학교 진학을 앞둔 초등학생과 학부모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꿈길키움」 전환기 진로캠프는 성공적인 중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중학교 생활방식, 학습방법, 교우관계 등을 체험하고, 맞춤형 학습코칭과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통해 전환기에 습득해야 할 진로개발 역량을 갖추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학생들은 ‘홀랜드 진로적성 검사’ 등 진로·흥미 탐색 프로그램을 통해 진로개발을 위한 자신의 인지적·정서적 특성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중학교 교과목 학습방법, 자유학기제, 평가 등 ‘중학교 학교생활 안내’를 통해 중학교 생활을 이해하고 미리 준비해 보는 기회를 가졌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조진형 중등교육과장은 "전환기 진로캠프를 통해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이 중학생이 되었을 때 변화하는 여러 가지 상황을 예측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며, "학교급 전환의 변화에 따른 불안감을 해소하고 성공적으로 중학교 생활에 적응하도록 앞으로도 대전광역시교육청에서 적극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4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이재관 국회의원, “충남, 국가산업발전 희생…소외돼서는 안된다”
- 8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9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10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