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직업교육 혁신지구사업은 충청남도교육청ㆍ천안시ㆍ천안시기업인협의회ㆍ충남북부상공회의소ㆍ백석대학교와 백석문화대 등 지역 대학이 직업계 고등학교 학생들의 직무능력 향상, 취업, 지역정착 지원을 위한 사업으로, 2023년에는 인재양성 기본교육 ‘호텔리어_관광서비스 인력양성’ 과정을 운영했다.
사업에는 천안제일고, 천안여상, 성환고, 병천고, 천안상업고 등 5개 고등학교 소속 1~2학년 재학생 56명이 참여했으며, 3개 차수에 걸쳐 진행됐다.
구체적으로 관광(호텔)분야 수요인력 맞춤교육 프로그램인 △호텔직무의 이해 △5성급 산업체 현직자의 객실 및 식음료(F&B) △베이커리 실습 △항공서비스 안전체험 △호텔 현장학습 △산업체 특강 프로그램 등이 운영됐다.
이밖에도 백석대는 도교육청과 공동으로 도내 직업교육 혁신지구(천안, 당진) 사업담당자 대상 역량교육 지원, 사업 이해도 제고, 담당자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연수 등을 개최하고 지역 거버넌스 활성화 및 지자체-교육청-대학 협력 등 관련 논의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백석대 이우진 지역사업협력단장은 "관광분야 산업체 맞춤형 교육으로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에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대학과 지역사회가 공동으로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정주 인력을 양성하는 선도모델 창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4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이재관 국회의원, “충남, 국가산업발전 희생…소외돼서는 안된다”
- 8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9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10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