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순천향대, 주민 대상 업싸이클링 프로그램 성료

기사입력 2024.01.26 19:4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폐플라스틱 문제와 환경 의식 제고 위한 교육 실시
    대전·세종·충남 DSC 공유대학 충남 지역 교육혁신방안 프로그램 운영

    [크기변환]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 주민 대상 업싸이클링 프로그램 성료1.jpg


    [시사캐치] 순천향대학교는 1월 26일, 주민 대상 폐플라스틱 업싸이클링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폐플라스틱의 문제와 환경 의식을 제고하고 업싸이클링 교육을 통해 지역의 문제인 폐플라스틱 문제에 대해 경험하고 해결해 보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준비됐다.

     

    충남 아산시에 있는 순천향대학교와 온주종합사회복지관 등에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으로 2백여 명의 주민들이 참여해 환경에 대한 기본 교육과 함께 폐플라스틱 활용 프로그램을 경험했다.

     

    특히 환경교육 및 업싸이클링 프로그램 외에도 ㈜에코피엘, 협동조합 온양실험실, 송악동네사람들 등 지역의 기업과 기관·단체가 함께 폐플라스틱 등 폐자원을 활용한 지역 내 공공시설물 및 조형물 아이디어 도출 및 제작을 함께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주민은 "쓸모가 다한 플라스틱들이 다시 활용되는 과정을 직접 경험하며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다.”며 "미래에 환경문제로 위협이 되지 않도록 작은 것부터 실천하며 살겠다.”고 말하며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해 준 순천향대학교에 고마움을 전했다.   [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