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시교육청, 보건교육 주요업무 연수

기사입력 2024.02.15 19: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batch_몸도 튼튼 마음도 튼튼‘보건교육 주요업무 연수’개최 사진1.jpg


    [시사캐치]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2월 15일 진로교육원 대강당에서 초・중・고・특수학교 보건교사 140명을 대상으로 ‘2024 보건교육 주요업무 연수’를 개최했다.


    먼저, 충남대학교 간호대학 강문희 교수가 학생 건강 현황에 필요한 프로그램과 개선 방향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어서, 나성중학교 여을기 보건교사가 세종보건교육 연구회에서 제작한 중·고등학교용 마약예방교육자료 활용 방법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여 보건교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후, ‘2024 보건교육 주요업무’에 대해 전달하였고, 주된 내용은 ▲보건교육 및 학생 맞춤형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응급상황 관리체계 ▲흡연‧음주‧마약 등 약물오남용 예방 ▲양성평등 문화조성을 통한 성범죄 근절 등이다.

     

    특히, 세종시교육청에서는 올해 특별 사업으로 진행 예정인 ‘제1형 당뇨병 등 난치성질환 학생 지원’에 대한 정책 방향 등을 자세히 설명하여 보건교사들이 난치성질환에 대해 이해하는 데에 큰 도움을 주었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생들이 스스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보건 선생님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학생들이 더욱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애쓰고 계신 보건 선생님들을 응원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2024년 학교별 맞춤형 건강증진 실천학교 운영 등 학생건강증진과 관련한 사업을 지속해서 실시하여 학생들이 튼튼하고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