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먼저, 충남대학교 간호대학 강문희 교수가 학생 건강 현황에 필요한 프로그램과 개선 방향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어서, 나성중학교 여을기 보건교사가 세종보건교육 연구회에서 제작한 중·고등학교용 마약예방교육자료 활용 방법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여 보건교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후, ‘2024 보건교육 주요업무’에 대해 전달하였고, 주된 내용은 ▲보건교육 및 학생 맞춤형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응급상황 관리체계 ▲흡연‧음주‧마약 등 약물오남용 예방 ▲양성평등 문화조성을 통한 성범죄 근절 등이다.
특히, 세종시교육청에서는 올해 특별 사업으로 진행 예정인 ‘제1형 당뇨병 등 난치성질환 학생 지원’에 대한 정책 방향 등을 자세히 설명하여 보건교사들이 난치성질환에 대해 이해하는 데에 큰 도움을 주었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생들이 스스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보건 선생님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학생들이 더욱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애쓰고 계신 보건 선생님들을 응원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2024년 학교별 맞춤형 건강증진 실천학교 운영 등 학생건강증진과 관련한 사업을 지속해서 실시하여 학생들이 튼튼하고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4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이재관 국회의원, “충남, 국가산업발전 희생…소외돼서는 안된다”
- 8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9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10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