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교육현장 실무적응 교육훈련 및 청렴의식 함양
[시사캐치] 아산교육지원청은 2월 15일(목)과 16일(금) 아산교육지원청 연수실에서 2023년 3월 1일 이후 신규 발령 일반직공무원 11명을 대상으로 교육현장 실무적응에 필요한 교육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에 새롭게 투입되는 새내기 공무원들의 기본적 업무 능력 향상과 공직사회 청렴실천의식 함양을 통해, 신규자들이 빠르게 학교 현장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하여 대민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자 시행됐다.
주요 연수 내용은 △보수 △각종 수당 △4대보험 △세무관리로 구성됐으며, 교육은 각 분야 경험이 풍부한 선배 공무원을 강사로 초빙하여 교육 현장의 생생한 지식과 실무 비법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하여 진행되었다.
연수는 아산교육지원청 주요 기능 및 지원 업무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업무 적응을 위한 선배 공무원들의 연수, 학교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곤란하고 어려운 문제에 대한 의견수렴의 시간, 동료 공무원들 간의 상호소통과 업무공유를 위한 지식 교류의 시간순으로 진행됐다.
박서우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아산지역에서 새롭게 꿈을 펼치게 된 신규자 일반직공무원들이 학교 현장에 성공적으로 적응할 수 있고, 대민서비스 정신과 청렴실천의식을 바탕으로 공직생활을 하는데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해 준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4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이재관 국회의원, “충남, 국가산업발전 희생…소외돼서는 안된다”
- 8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9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10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