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천안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연수

기사입력 2024.02.21 18:4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f_천안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연수 실시(1).jpg


    [시사캐치]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덕)은 2월 20일(화) 선발된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20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전문성 및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실제 학교폭력 사안 발생 시, 필요한 사안 조사 보고서 작성 실습과 학교폭력 사안 처리 이해, 학생, 학부모 면담 조사 시 주의사항 등을 중점적으로 교육하고 강조했다.

     

    이번에 선발된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은 위촉직으로 3월 4일부터 발생하는 학교폭력 사안 조사를 직접 담당할 예정이다.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은 학교폭력 가ㆍ피해사실에 대한 조사, 관련 교사 및 학부모 등 면담, 학교폭력전담기구 및 학교폭력 사안조사 서면 보고(필요시 참석 후 서면 및 구두 보고), 학교폭력전담기구 및 학교폭력 사례회의에 학교폭력 조사 결과 보고, 학교폭력예방법 제20조의6에 따른 학교전담경찰관과의 정보 공유 및 필요시 조사 자문 요청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천안교육지원청은 3월 초에 위촉식을 실시하고, 수시로 컨설팅이나 연수를 추진하여 처음 시작하는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제도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박종덕 교육장은"올 3월 4일부터 발생하는 학교폭력 사안에 대한 조사를 여기 계신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분들이 담당하게 된다. 오늘 연수가 실제 학교폭력 사안 조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부디 3월부터 객관적이고 정확한 사안 조사 및 처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학교폭력 전담조사관들이 노력해달라.”라며 인사말을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