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사캐치]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가 교육부ㆍ법무부가 주관한 ‘2023학년도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심사’에서 학위과정ㆍ어학연수과정 인증대학에 선정됐다.
교육부와 법무부는 우수한 외국인 유학생 유치와 대학의 국제화 역량 제고를 위해 매년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심사’와 ‘유학생 유치ㆍ관리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있는데, 여기서는 △불법체류율 △국제화 사업계획 및 인프라 △외국인 유학생 학업ㆍ생활 지원 △중도 탈락률 △유학생 공인 언어능력 등의 지표를 기반으로 평가한다.
이번 인증대학 선정으로 백석대에 입학하는 외국인 유학생들에게는 비자 발급 절차 간소화, 교육부와 국립국제교육원 주관 정부 초청 장학생(GKS) 선정 시 가점 부여되며, 대학은 각종 교육정책과 교육 사업에서 혜택을 얻게 된다.
백석대 김범준 국제교류처장은 "이번 인증대학 선정으로 유학생들의 국가별 언어지원으로 안전히 정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한국어 교양수업, 비교과 한국어 프로그램 등으로 유학생들의 학업 만족도를 높이고 담임교수들의 유학생 대상 심층 상담으로 진로 설정 등에도 정성을 쏟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국제화역량인증제(IEQAS)는 국제화 역량이 높은 대학을 인증해 우수 외국인 유학생 유치 확대 및 국내 학생의 국제화 역량을 높이이기 위해 교육부가 주관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시행하는 제도로, 이번 인증 기간은 2026년 2월까지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4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8이재관 국회의원, “충남, 국가산업발전 희생…소외돼서는 안된다”
- 9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10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