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번 연수는 아산의 교육지표인 ‘다함께 성장하는 희망찬 아산교육’을 위한 첫걸음으로 관내 유·초·중·고 특수학급 교사 및 특수학급 미설치교 특수교육 업무 담당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되었다.
본 연수는 특수교육 담당 김소정 장학사의 2024 아산 특수교육 운영계획 및 주요 사업 계획 안내를 중심으로 운영되었다. 아산의 특수교육 업무를 담당하는 교사들에게 2024년에 교육지원청에서 운영될 사업들을 안내하고 올 해 변경된 내용을 안내하여 학교 현장에서 특수교육 업무를 담당하는 교사들이 교육행정 업무를 원활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실시되었다.
또한‘2022 개정교육과정 적용을 위한 초등 1~2학년군 교과서 활용’을 위한 강의를 실시하였다. 새로운 교육과정 속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교육과정 지원을 위한 연수를 통해 새학기를 시작하는 교사들 또한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아산교육지원청 교육장 박서우는 "특수교육 운영계획 및 주요 사업계획 연수를 통하여 특수교육 담당교원의 현장 역량이 강화되어 특수교육 업무 담당 교사 및 보호자, 학생 모두가 행복한 아산 특수교육을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다. ”라며 "더불어 우리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학생들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모두가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지원을 약속하겠다.”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4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8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9이재관 국회의원, “충남, 국가산업발전 희생…소외돼서는 안된다”
- 10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