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교육청, 지역사회와 생태시민교육 활성화

기사입력 2024.02.29 19: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충남농어민명예교사 104명 위촉 및 우수 농촌체험학습장 인증패 수여

    f_(사진자료2 생태시민교육 활성화 관련).jpg


    [시사캐치] 충남교육청(김지철 교육감)은 29일(목)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에서 우수 농촌체험학습장 대표, 농촌체험협회 임원, 충남농어민명예교사, 충남농업기술원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 농촌체험학습장에 대한 인증패 수여와 충남농어민명예교사 위촉식 수여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2023년 충남교육청 품질인증(신규 및 재인증) 우수 농촌체험학습장 36개소에 대한 인증패 수여, 2023년 학교 텃밭 가꾸기 유공 충남농어민명예교사 15명에 대한 표창장 전수와 2024 충남농어민명예교사 104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가 진행됐다.

     

    충남농어민명예교사제도는 학교 텃밭정원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충남교육청이 9년째 운영해오고 있는 제도로 학교 텃밭 작물재배에 대한 농업기술 지원과, 업무경감을 위한 농업전문 지식과 실무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친환경 농산물 및 식생활과 연계한 충남농어민명예교사의 학교교육 참여 유도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하는 농촌체험학습장 운영으로 환경과 인간의 공존을 추구하는 생태시민교육 활성화에 적극 기여하고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농촌체험학습과 학교 텃밭정원 가꾸기 교육은 학생들에게 자연과 공존․공생하는 생태교육의 가치를 실현하게 하고, 세계시민교육을 활성화하는 데 많은 공헌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충남교육청은 충남농어민명예교사제와 농촌체험학습장 운영이 더욱 내실 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