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날 행사에는 대한민국 육군의 병과 중 군수, 병기, 병참, 수송의 교육 및 연구를 담당하는 육군종합군수학교와 학∙군 협력 군 인성교육을 통한 상호 가치를 창출하고 무형의 전투력 강화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백석대 이계능 인성개발본부장은 "군 입대를 앞둔 백석의 학생들이 대학에서 배운 전공과 백석정신의 S-PIPES 인성을 바탕으로 군의 목표 달성과 군에서 부여받은 과업을 성취하며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을 수호하는 무형전투력을 강화하도록 군 인성교육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백석대 인성개발본부 백석휴먼인성혁신사업단은 30년간 추진한 인성교육 연구와 교육으로 인간의 인성이 정신력-심력-체력의 인간행동으로 발현되는 백석정신(S-PIPES 인성) 모델을 개발했고, 특별히 백석정신의 S-PIPES 인성모델 기반의 "군 맞춤형 인성교육’으로 △군인의 자기 이해(인성진단 및 분석), △전입병 대상 MIP 공동체 가치 교육(Membership, Identity, Pride), △전역병 대상 ‘Social Being 교육’(비전있는 군인, 주도적인 군인, 자발적인 군인), △병 집중 인성교육 ”용사의 격" (국방부 2023년 위탁 사업) △간부 군 인성 교육을 실시 하고 있다.
한편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한 육군종합군수학교는 백석대학교 학생들의 나라사랑 정신 함양을 위한 부대 방문, 병영체험, 안보교육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4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8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9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 10이재관 국회의원, “충남, 국가산업발전 희생…소외돼서는 안된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