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번 위촉식은 체육인성건강과 인성교육팀 소개, 교육장 인사말씀, 위촉장 수여, 체육인성건강과장 당부사항 및 기타 안내 등의 순서로 진행했다.
이번에 선발된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은 위촉직으로 3월 4일부터 발생한 학교폭력 사안에 대해 학교현장을 방문하여 직접 사안 조사를 담당할 예정이다.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은 학교폭력 가ㆍ피해사실에 대한 조사, 관련 교사 및 학부모 등 면담, 학교폭력전담기구 및 학교폭력 사안조사 서면 보고(필요시 참석 후 서면 및 구두 보고), 학교폭력전담기구 및 학교폭력 사례회의에 학교폭력 조사 결과 보고, 학교폭력예방법 제20조의6에 따른 학교전담경찰관과의 정보 공유 및 필요시 조사 자문 요청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천안교육지원청은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제가 2024년에 처음 시작하는 신규사업이다 보니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에게 수시로 컨설팅이나 연수를 지원하여 학교폭력 사안 조사가 객관적이고 정확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병도 교육장은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제도가 3월부터 운영되고 있다. 처음 시작하는 제도이다 보니 부족한 면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부디 학교폭력 책임교사가 업무가 가중되거나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우리지원청에서는 학교 현장과 긴밀하게 소통하고,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연수나 컨설팅을 강화하는 등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인사말을 전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4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8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9이재관 국회의원, “충남, 국가산업발전 희생…소외돼서는 안된다”
- 10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