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교육! 세계로 향하다

기사입력 2024.03.13 19:1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학생, 학부모, 교직원 대상 영어 및 제2외국어 총 14개 반 편성
    읍면지역 중학생 대상 온라인‘랜선 영어 교실’프로그램 운영

    f_세계로 향하는 세종교육! 국제교육교류센터에서 시작한다! 사진.jpg


    [시사캐치]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 국제교육교류센터는 오는 3월 21일까지 세종특별자치시 관내 초・중 학생 및 학부모, 교직원 총 250여 명을 대상으로 ‘영어 및 제2외국어 수업 프로그램’ 참가 신청을 받는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공동체 모두에게 세계의 다양한 언어와 문화를 배울 기회를 제공하고 세계 시민의식 함양을 위해 기획되었다.

     

    국제교육교류센터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다양한 영어 및 제2외국어 수업 프로그램은 학생과 학부모의 기대에 부응하여 매 학기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특히, 국제교육교류센터는 작년 한 해 동안 46개 강좌를 열어 1,300여 명의 초, 중, 고, 학부모, 교직원에게 영어, 제2외국어, 맞춤형 심화 프로그램을 제공하였다.

     

    올해 1학기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대상 7반, 중학생 대상 4반, 학부모 및 교직원 대상 3반으로 구성되었으며, 평일 오후와 매주 토요일에 국제교육교류센터*에서 운영된다.

    *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2275, 3층(알파메디컬 센터)

     

    또한, 국제교육교류센터는 읍면지역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랜선 영어 교실’을 운영하여 온라인으로도 글로벌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수강할 기회를 제공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초・중 학생 및 학부모, 교직원은 아래 포스터의 정보무늬에 접속하여 ‘외국어교육지원-프로그램신청-학생’ 탭에서 3월 21일 18시까지 신청하면 된다.

     

    이석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히 새롭고 다양한 언어를 배우는 것을 넘어, 교육공동체 모두가 세계의 서로 다른 문화와 가치관을 존중하는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라며, "세종시 초등학생, 중학생, 학부모 그리고 교직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국제교육교류센터를 주축으로 하여 외국어교육 프로그램 외에도 청소년 국제교류 협력 학교 지원 및 제4회 세종 국제 청소년 포럼, 국제 문화교류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