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전교육청, AI 활용 기초수학의 유창성 이끌다

기사입력 2024.04.08 19:3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4학년도 초등 기초수학교육 전문가 양성 직무연수 운영

    [시사캐치]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4월 8일(월)부터 19일(금)까지 초등교원의 기초수학 지도 역량 강화를 위한 초등 기초수학교육 전문가 양성 직무연수를 개설․운영한다고 밝혔다.

     

    초등 기초수학교육 전문가과정 직무연수는 기초수학 배움이 느린 학생을 위한 맞춤형 교육 지원과 교수학습 역량 신장을 목적으로 기본, 심화, 전문가과정의 총 3단계로 운영된다.

     

    이번 직무연수는 기본과정으로 대전 관내 초등학교 및 특수학교 교원 93명이 신청하였는데, 특히 저학년 담임교사가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기초수학교육에 대한 교원의 높은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이를 통해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수학 부진을 예방하여 기초연산의 유창성을 신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본과정은 총 15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수감각 놀이수학 및 기초연산 지도의 실제라는 주제로 이루어진다. 주요 내용은 기초연산 유창성을 위한 지도 방법, 수감각에 기반한 놀이수학의 유형, 덧셈과 뺄셈 등 기초연산의 지도 전략 등으로 구성되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윤정병 유초등교육과장은 "기초수학교육 전문성을 갖춘 교원 양성을 통해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의 기초학력 격차를 예방하고 학력 초기의 평등한 출발선을 보장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