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전교육청, 학교자율시간의 이해 온라인 연수

기사입력 2024.04.11 18: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유튜브 채널을 통한 실시간 생중계로 현장 교원과의 소통 기회 마련


    [시사캐치]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4월 11일(목), 초등학교 교감 및 교원을 대상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 적용을 위한 학교자율시간의 이해 온라인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내년부터 초등학교 3, 4학년에서 적용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학교자율시간에 대한 교원의 이해도를 높여 학교 현장에 안정적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학교자율시간은 지역과 학교의 특성에 따라 다양하고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학교에 자율성과 책임을 부여하면서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 처음 도입되었다.

     

    연수는 ‘학교자율시간 과목(활동) 개설 ‧ 운영의 이해’와 ‘학교자율시간의 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하여 초등학교 3~6학년에 새롭게 도입되는 학교자율시간에 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학교 현장에서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였다.

     

    대전광역시교육청 김옥세 교육정책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학교자율시간 운영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교사, 학생, 학부모 간 상호작용을 통해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과정을 실현하고, 다양하고 창의적인 학교 교육과정이 실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