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전교육청-목원대학교, 대전늘봄학교 프로그램 운영 업무 협약

기사입력 2024.04.15 19:5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늘봄학교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우수강사 양성 등 지원

    f_대전교육청-목원대학교, 대전늘봄학교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교육정책과) 사진.jpg


    [시사캐치]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4월 12일(금), 지역대학과 연계한 대전늘봄학교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를 위해 목원대학교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과 목원대학교 이희학 총장은 교육청과 지역대학의 협력체제 구축으로 대전늘봄학교의 원활한 추진에 관한 사항 등을 약속하였다.

     

    이번 협약으로 대학의 우수 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하여 전문성 있는 양질의 늘봄학교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보급하고, 우수강사 양성 및 늘봄학교 행정적 지원에 관한 사항 등을 교육청과 목원대학교가 협력하여 추진하게 된다.

     

    개발된 프로그램은 학교를 대상으로 프로그램 수요조사를 거쳐 2학기 전면 확대되는 대전늘봄학교 1학년 학생에게 제공될 예정으로, 학교는 프로그램 개설 및 강사 채용에 대한 부담을 덜고 학생은 양질의 대학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대학의 우수한 인적‧물적 인프라 활용으로 늘봄학교 프로그램의 질적 수준이 제고되길 기대한다.”라며 "양질의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지역대학 및 지역기관과 협력체제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