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천안 초등 수업 이끎교사들은 각자 자기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4월 16일, 4월 19일, 4월 23일 세 차례 일반 교사들에게 수업 나눔을 실천고 있다. 첫 번째 공개한 교사는 진로를 주제로 에듀테크 기반 활용 수업을 보여주었고, 두 번째 공개한 교사는 수학 과목을 거꾸로 수업으로 진행하여 학생 주도형 소통 수업을 전개했다. 세 번째로 공개할 수업은 에튜테크 기반 프로젝트를 활용한 사회 수업을 공개할 예정이다.
천안 초등 수업 이끎교사들은 자발적 수업 연구를 통해 수업 공개를 실천하고, 수업 후 참관 교사들과 진솔한 수업 나눔을 실시했다. 이런 수업 나눔 활성화로 학생주도형 수업력 향상을 꾀할 수 있어 의미가 크다.
참관한 선생님은 "수업을 보여주는 일이 쉽지 않은 일인데, 이렇게 멋진 수업을 볼 수 있어서 너무나 영광스럽다. 나도 이런 수업 방법과 생활지도 방법을 나의 교실에서 적용시키고 싶다.”고 이야기했다.
이병도 교육장은 "학교 현장에 학생주도성 강화를 위한 교사의 수업 나눔 문화 확산을 최선을 다해 학교 현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천안시의회 강성기‧정선희 의원, 스마트팜 적극 관심 '눈길'
- 2박종갑 천안시의원, 제2독립기념관 추가 건립 반대…결의안 준비
- 3충남문화관광재단, 제12회 대한민국 도전 페스티벌‘명품지역축제상’ 수상
- 4대전시 2024년 무형유산 합동 공개행사 개최
- 5세종시의회 ‘행정수도 완성 특별위원회’ 출범
- 6호서대 경영대학, 2030 비전 선포식 성료
- 7천안교육지원청, ‘도담도담 Wee Day’ 운영
- 8최민호 세종시장, 시민과의 대화…"정원도시 비전 실현 방안 모색할 것"
- 9신미진 아산시의원, 미래 밝힐 교육 비전 찾아 세종으로 달렸다
- 10대전시의회, 디지털 강화 대전의 콘텐츠 정책토론회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