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협약식은 호서대 김지연 교육혁신처장, 방진숙 원격교육지원센터장과 ㈜웅진 최연경 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8일 호서대 아산캠퍼스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를 키우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호서대는 IT 개발과 경영 컨설팅 분야에 특화된 맞춤형(On Demand)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운영 교육과정은 SAP 개발자 과정과 경영 컨설팅 과정으로 이론과 실무가 결합한 체계적인 교육을 시행할 계획이다. 특히, ㈜웅진의 현직 담당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학생들에게 실제 현장에서의 경험과 지식을 강의하여, 수강생들이 이론뿐만 아니라 실제 업무에 필요한 실무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과정 수료 후에는 ㈜웅진에서 진행하는 별도의 채용 절차를 통해 현장 인턴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인턴 기간에는 실제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으며, 교육의 성과와 평가를 통해 우수 인턴들은 ㈜웅진의 정규직 직원으로 선발될 예정이다.
김지연 교육혁신처장은 "On Demand 교육과정은 산업현장의 요구와 이론 교육의 간극을 좁히는 혁신적인 교육 방식이며, 우수한 인턴에 대한 정규직 전환 기회는 실질적 취업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학생들에게 매우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인 만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최연경 본부장은 "㈜웅진은 국내 1위 SAP Business One 파트너로 중견·중소기업에 강력한 비즈니스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웅진IT의 SAP Business One 교육을 통해 호서대학교와 산업 협력 교육인 현장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호서대학교와 ㈜웅진은 이번 교육과정 운영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대학과 산업계가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다져 나간다는 방침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력이 국내 IT 및 경영 컨설팅 분야 인재 양성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4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8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9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 10이재관 국회의원, “충남, 국가산업발전 희생…소외돼서는 안된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