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각급 학교까지 확대 실시…세종교육의 긍정적 이미지 제고
이희택 기자 초청, 언론환경 이해와 보도자료 작성 실무 교육 등 실시
이희택 기자 초청, 언론환경 이해와 보도자료 작성 실무 교육 등 실시
이번 연수는 목적이나 성과 등에 맞는 맞춤형 홍보 전략을 수립하고, 자발적인 홍보 의지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세종시교육청은 언론 홍보 분야의 전문가이자 교육, 사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현장 경험이 풍부한 중도일보 이희택 기자를 초빙하여 연수를 진행했다.
연수의 주요 내용은 ▲언론환경 이해 ▲보도자료 쉽게 쓰기 ▲언론 대응 요령 등이며, 참석자들이 세종시의 언론환경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문제 상황에 전략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특히, 이번 연수에서 이희택 기자는 참석자들이 유용한 지식을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홍보 효과가 높으면서도 효율적인 보도자료 작성 방법과 기사의 기본 원칙에 대해 설명하였다.
김혜덕 소통담당관은 "이번 연수가 본청뿐만 아니라 일선 학교 현장의 다양하고 생생한 이야기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며,"언론을 활용한 시민과의 소통은 중요한 일 중 하나기 때문에 앞으로도 이러한 기회를 자주 마련하여 교직원들의 언론 홍보역량을 지속해서 높이고 시민들에게 교육정책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4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8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9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 10이재관 국회의원, “충남, 국가산업발전 희생…소외돼서는 안된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