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천안교육지원청, 환경의 날 및 환경교육주간 운영

기사입력 2024.06.04 14: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4 제29회 환경의 날 및 환경교육주간 운영
    지구를 살리는(SAVE)하는 천안 환경교육

    [크기변환][크기변환]사본 -천안교육지원청, 2024 천안 초등 수업코칭전문가그룹 수업에 진심을, 수업자에게 용기를 주다(1).jpg


    [시사캐치]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도)은 제29회 환경의 날 및 환경교육주간을 맞이하여 6월 3일(월)부터 6월 13일(목)까지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6월 3일(월)에는 전직원과 함께 환경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김문옥 광덕산화경교육센터장을 강사로 초청해 환경교육 특강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생태전환의 삶을 위한 탄소중립학교 365 운동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도 갖는다.

     

    6월 4일(화)은 교육공동체가 함께 불당천 환경정화캠페인을 펼친다. 교직원, 환경사랑 학부모 동아리, 천안녹색소비자연대가 함께 불당천 주변의 쓰레기를 주으며, 하천을 깨끗하게 해 주는 EM 흙공도 투하할 예정이다.

     

    6월 5일(수)에는 환경교육테마특구(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올바른 쓰레기 분류배출 방법을 배우는 특색 연수를 진행한다. 천안의 생활폐기물 재활용율은 34.4%로 충남의 37.6%보다 낮아 교육공동체가 함께 노력하자는 취지로 연수를 준비하였다.

     

    6월 13일(목)에는 관내 희망 교원, 학부모,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생태환경교육 명사 초청 배움자리를 개최한다. 전 국가환경교육센터장을 엮임한 공주대학교 이재영 교수를 모시고「기후위기, 지구, 생태전환교육」을 주제의 강연을 마련하였다.

     

    이병도 교육장은 "이번 배움자리가 생태전환을 위한 교육공동체의 머리와 가슴을 뜨겁게 만드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지구를 살리는 천안 환경교육을 위해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