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24 제29회 환경의 날 및 환경교육주간 운영
지구를 살리는(SAVE)하는 천안 환경교육
지구를 살리는(SAVE)하는 천안 환경교육
6월 3일(월)에는 전직원과 함께 환경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김문옥 광덕산화경교육센터장을 강사로 초청해 환경교육 특강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생태전환의 삶을 위한 탄소중립학교 365 운동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도 갖는다.
6월 4일(화)은 교육공동체가 함께 불당천 환경정화캠페인을 펼친다. 교직원, 환경사랑 학부모 동아리, 천안녹색소비자연대가 함께 불당천 주변의 쓰레기를 주으며, 하천을 깨끗하게 해 주는 EM 흙공도 투하할 예정이다.
6월 5일(수)에는 환경교육테마특구(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올바른 쓰레기 분류배출 방법을 배우는 특색 연수를 진행한다. 천안의 생활폐기물 재활용율은 34.4%로 충남의 37.6%보다 낮아 교육공동체가 함께 노력하자는 취지로 연수를 준비하였다.
6월 13일(목)에는 관내 희망 교원, 학부모,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생태환경교육 명사 초청 배움자리를 개최한다. 전 국가환경교육센터장을 엮임한 공주대학교 이재영 교수를 모시고「기후위기, 지구, 생태전환교육」을 주제의 강연을 마련하였다.
이병도 교육장은 "이번 배움자리가 생태전환을 위한 교육공동체의 머리와 가슴을 뜨겁게 만드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지구를 살리는 천안 환경교육을 위해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4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8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9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 10이재관 국회의원, “충남, 국가산업발전 희생…소외돼서는 안된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