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시교육청, 아이 마음 읽어주고, 아빠 마음 알아보는 집단 상담 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24.07.02 20:0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자녀 맞춤 의사소통, 양육 방법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

    [시사캐치]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원장 우태제, 이하 세종교육원)은 7월 2일부터 7월 25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좋은 아빠 되기’와 ‘건강한 가족관계 만들기’」를 주제로 아빠 집단 상담 프로그램인 ‘아빠 마음 톡톡(talk)’를 실시한다.


    이번 집단 상담 프로그램은 아빠들이 자녀와 더 깊이 소통하고 유대감을 쌓아 자녀 양육에서 겪는 정서적‧신체적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세종교육원은 지난 6월 10일부터 6월 13일까지 세종시 관내 유치원에 다니는 자녀를 둔 아빠들을 대상으로 세종교육원 유아교육부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18명을 모집했다.

     

    이번 집단 상담 프로그램은 금남면에 있는 세종유아생태체험센터 솔솔마루에서 진행되며, 비용은 무료다.

     

    또한, 세종교육원은 직장 생활로 인해 오전 시간에 참여하기 어려운 아빠들을 위해 퇴근 시간 이후인 18시 30분부터 20시까지 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집단 상담 주요 내용은 ▲자녀 맞춤형 소통 방법 알아보기 ▲아이의 자존감/집중력 높이는 자녀 양육 방법 ▲자녀 감정조절 방법 알기 ▲아이의 문제행동 원인 분석하고 대응하기 등이다.

     

    집단 상담 프로그램은 매주 화요일, 목요일 각각 4회기로 운영되며, 1회당 상담 시간은 90분이다.

     

    우태제 세종교육원장은 "이번 집단 상담 프로그램은 아빠들이 자녀와 더욱 깊은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라고 생각한다.”라며,"함께 웃고, 함께 성장하며, 화목한 가정을 만들어 가는 여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며, 앞으로도 세종교육원은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필요한 학부모 상담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교육원은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아빠 모임’을 운영하여 아빠들 사이에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고, 자녀 양육의 어려움이나 궁금점 등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활발히 지원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