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아이들과 학부모를 위한 유보통합, 세계 최고 유아교육 통합을 이끌겠다는 제14대 충남사립유치원연합회의 힘찬 출발 ‘2024 충남사립유치원 교원 역량 강화 연수’를 7월 6일 충남학생교육문화원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도내 사립유치원장, 원감 및 교사들이 온 힘을 다하여 유보통합을 잘 해보자라는 위로와 행복 만들기에 모인 자리다.
연수에는 김지철 충남교육감, 홍성현 충남도의회 의장, 전호숙 충남지회장, 이병도 천안교육장 및 교육청 관계자와 유치원 원장, 교사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인사, 격려사, 축사에 이어 특강이 진행됐다.
또 어려운 여건 속 유아교육의 헌신과 발전에 노고가 큰 원장과 교사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전호숙 충남지회장은 "우리 원장 선생님 유치원 선생님 1학기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라며 인사하고 "오늘 이 연수는 여러분들에게 위로와 행복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면서 연수 취지에 대해 설명했다.
전호숙 회장은 이어 "지금 있는 이 자리에서 온 힘을 다하여 여러분들이 교사를 하고 있다면 대한민국의 유아 교육은 한 단계 업그레이드가 된 것도 있다. 그 시점에 한국유치원총연합회충남지회장으로 유보통합에 많은 삭제된 것을 이끌어가야 하는데 여러분들과 함께라면 할 수 있다.”라며 희망과 기대를 전했다.
전호숙 회장은 끝으로 "교사가 행복해야 유아가 행복합니다. 원장 선생님이 행복해야 교사가 행복합니다. 우리 모두 한 마음이 되어서 행복합시다.”라며 교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어진 특강은 국민희영유아연구소 국민희 소장이 ’아이들 개개인이 타고난 기질과 특성‘ 이라는 주제로 △타고난 성품 △장차 아이의 성격을 이루는 기초가 되는 부분 △생물학적, 유전적인 요소 △저마다의 반응 양식을 따라 나타내는 내용 등의 강연을 펼쳤다.
김지철 충남교육감 격려사
홍성현 충남도의회 의장 축사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4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8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9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 10이재관 국회의원, “충남, 국가산업발전 희생…소외돼서는 안된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