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호숙 충남사립유치원 회장, “아이 행복 교사 행복 온힘 다한다”

기사입력 2024.07.06 15:4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7월 6일, '2024 충남사립유치원 교원 역량 강화 연수' 개최

    [크기변환][꾸미기]IMG_5540.JPG


    [시사캐치] "아름다운 열매로 맺게 될 ‘첫 교육 유치원’ 온 힘을 다해 아이의 행복, 교사의 행복 둘을 보자” 충남사립유치원연합회의 다짐이다.

     

    아이들과 학부모를 위한 유보통합, 세계 최고 유아교육 통합을 이끌겠다는 제14대 충남사립유치원연합회의 힘찬 출발 ‘2024 충남사립유치원 교원 역량 강화 연수’를 7월 6일 충남학생교육문화원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크기변환]IMG_5270.JPG

     도내 사립유치원장, 원감 및 교사들이 온 힘을 다하여 유보통합을 잘 해보자라는 위로와 행복 만들기에 모인 자리다.

     

    연수에는 김지철 충남교육감, 홍성현 충남도의회 의장, 전호숙 충남지회장, 이병도 천안교육장 및 교육청 관계자와 유치원 원장, 교사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인사, 격려사, 축사에 이어 특강이 진행됐다.


    [크기변환]IMG_5197.JPG

     

    또 어려운 여건 속 유아교육의 헌신과 발전에 노고가 큰 원장과 교사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크기변환]IMG_5253.JPG

     

    전호숙 충남지회장은 "우리 원장 선생님 유치원 선생님 1학기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라며 인사하고 "오늘 이 연수는 여러분들에게 위로와 행복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면서 연수 취지에 대해 설명했다.

     

    전호숙 회장은 이어 "지금 있는 이 자리에서 온 힘을 다하여 여러분들이 교사를 하고 있다면 대한민국의 유아 교육은 한 단계 업그레이드가 된 것도 있다. 그 시점에 한국유치원총연합회충남지회장으로 유보통합에 많은 삭제된 것을 이끌어가야 하는데 여러분들과 함께라면 할 수 있다.”라며 희망과 기대를 전했다.

     

    전호숙 회장은 끝으로 "교사가 행복해야 유아가 행복합니다. 원장 선생님이 행복해야 교사가 행복합니다. 우리 모두 한 마음이 되어서 행복합시다.”라며 교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어진 특강은 국민희영유아연구소 국민희 소장이 ’아이들 개개인이 타고난 기질과 특성‘ 이라는 주제로 △타고난 성품 △장차 아이의 성격을 이루는 기초가 되는 부분 △생물학적, 유전적인 요소 △저마다의 반응 양식을 따라 나타내는 내용 등의 강연을 펼쳤다. 

     

    [크기변환]IMG_5352.JPG

    김지철 충남교육감 격려사

    [크기변환]IMG_5412.JPG

    홍성현 충남도의회 의장 축사

    [크기변환]IMG_5234.JPG

     

    [크기변환]IMG_5058.JPG

     

    [크기변환]IMG_5006.JPG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