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아산교육지원청, 찾아가는 마을교육과정 담당 교사 성찰 보고회 가져

기사입력 2024.07.17 20: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f1_보도자료(아산교육지원청, 2024년 1학기 찾아가는 마을교유과정 담당 교사 성찰 보고회 운영) 1.jpg


    [시사캐치]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서우)은 2024년 7월 15일(월) 아산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1학기 찾아가는 마을교육과정 담당 교사 25여 명과 함께 성찰 보고회를 운영했다.

     

    교육청에 따르면 찾아가는 마을교육과정은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학생의 배움을 교과서에서 삶으로 연결·확장하며 학생이 지역의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과정이다. 아산교육지원청은 이를 위해 마을 자원 활용 자료집 발간·보급 및 강사비를 지원하고 있다.

     

    2024년 1학기 찾아가는 마을교육과정은 유치원 1원을 비롯하여 초등학교 35교, 중학교 1교에서 신청하여 운영하였다. 생태·환경, 인성·놀이, 예술·인문, 진로·직업 등 다양한 영역별 마을교육프로그램과 학교 교육과정이 연계되어, 마을교사와 학교교사의 협력 수업으로 이루어진다.

     

    이번 성찰보고회는 학교 간 운영 사례 공유, 우수 사례 발굴, 운영의 어려움과 개선 방안 등을 논의하며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되었다.

     

    보고회에 참석한 교사는 "1학기 마을교육과정 운영으로 학생들이 마을의 전문가를 만나 다양하고 깊이 있는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유익했다. 실질적인 운영 피드백과 학교 간 공유 활성화로 내실 있는 마을교육과정 운영이 필요하다.”라고 전했다.

     

    박서우 교육장은 "학교교육과정과 마을체험처 프로그램의 촘촘한 연계 및 학교 교사와 마을 교사의 협력적 관계를 위한 방안을 밀도 있게 논의하여, 2학기 운영에 적극 반영하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