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올해 28년째 진행되는 ‘인성캠프’…아동ㆍ청소년들에게 ‘배려’ㆍ‘비전’ 강조
대학에 따르면 올해 캠프는 ‘백석 Victor(승리자)’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코로나 시대를 겪으며 성장한 아동ㆍ청소년들의 대인관계 기술 향상을 위한 코칭과 상대방의 마음을 생각해보는 다양한 프로그램, 자신의 비전을 찾아가는 ‘대학 전공체험 테마파크’, ‘여름 물놀이’ 등으로 구성됐다.
상대방의 마음을 생각해보는 프로그램은 △보건학부 작업치료학과 전공체험 △관광학부 항공서비스전공의 항공승무원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이타적인 행위와 서비스를 통해 배려를 배우도록 한 것이다.
△사회복지학부의 레크리에이션 활동 △디자인영상학부 시각디자인전공의 웹툰, 공간 디자인 체험활동 △스포츠과학부 태권도 격파 체험 활동 △경찰학부의 경찰 직업체험 활동 등도 준비됐고, 무더운 여름을 시원히 보낼 수 있도록 물놀이 시간도 마련됐다.
프로그램을 계획한 인성개발본부 산하 기관인 백석휴먼인성혁신사업단 박승호 단장은 "공동체 안에서 주도적이지 못한 아동ㆍ청소년들이 흥미로운 활동으로 관계를 형성하고 자신의 비전을 찾고 삶을 주도해가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특별히 개인화되어가고 있는 아동ㆍ청소년들에게 인성적으로 꼭 필요한 부분을 선별했다”고 설명했다.
올해 캠프에는 총 500여 명의 아동ㆍ청소년이 참여하고, 양 대학 재학생 봉사자로는 300여 명이 함께한다. 백석쿰캠프의 ‘쿰(QUM)’은 히브리어로 ‘일어나라’라는 뜻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4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8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 9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10김태흠 충남도지사,, 기업 새싹 스타트업 제대로 키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