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본 연수는 충청남도 내 시·청각장애 학생 교육에 관심이 있는 교사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시·청각장애학생들의 장애 특성을 이해하고, 학생들의 생활 전반에 필요한 지원 역량을 함양하는 데 중점을 두어 구성하였다.
장애 영역별 특성을 고려하여 심층적 연수가 이루어지도록 관련 분야 전문가인 충청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 유주영 점역교정사와 이수현 보행지도사, 한국농아인협회 전경수 수어통역사를 초빙하여 ‘시·청각장애학생 지원의 실제’라는 주제로 운영한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 A씨는 "그동안 시·청각장애학생을 어떻게 지원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시·청각장애학생들에 대해 이해하고 학교에서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많이 배울 수 있을 것 같다.”라며 연수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내었다.
아산교육지원청 박서우 교육장은 "시·청각장애를 가진 학생들이 학교라는 공간을 넘어 생활환경 전반에서 장애에 대한 적합한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물리적·사회적 환경이 점차 변화되어 모든 학생들이 편안하고 자유롭게 생활할 수 있는 사회적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4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8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 9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10김태흠 충남도지사,, 기업 새싹 스타트업 제대로 키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