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학에 따르면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충청남도를 정보통신, 문화콘텐츠 등 첨단 고부가가치산업의 중심도로 육성하기 위하여 종합지원체계를 구축하고, 효율적 관리·운영을 통하여 지역의 벤처기업의 육성과 정보문화산업의 경쟁력 강화 및 발전에 기여하고 있어, 이번 협약을 통해 모빌리티·반도체·디스플레이·ICT 분야에서 강점을 보이는 순천향대와의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
이번 협약식에는 순천향대 이용석 산학협력처장, 김곡미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인적·물적 자원을 바탕으로 △정보문화산업 관련 공동 연구 및 프로젝트 수행 △국내·외 정보문화산업 관련 기관과 연계한 협력 기회 제공 △콘텐츠·ICT 산업 육성을 위한 세미나 △워크숍 및 학술대회 공동 개최, 연구 및 프로젝트 수행에 필요한 인력, 기술 및 정보 교류 지원 등을 위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특히, 순천향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정보문화산업 관련 저변 확대 및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 전문 인력 양성, 연구역량 강화, 관련 산업 시장개척 및 마케팅 지원을 통한 지역 스타트업·벤처기업 성장 지원 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용석 산학협력처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첨단 고부가가치 산업의 육성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것이다”라며 "아울러 지역과 대학이 함께 정보통신 산업 전문 인력 양성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4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8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 9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10김태흠 충남도지사,, 기업 새싹 스타트업 제대로 키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