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찾아가는 마을교육과정은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학생의 배움을 교과서에서 삶으로 연결·확장하며 학생이 지역의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과정이다. 아산교육지원청은 이를 위해 마을 자원 활용 자료집 발간·보급 및 강사비를 지원하고 있다.
2024년 2학기 찾아가는 마을교육과정은 유치원 1원을 비롯하여 초등학교 39교, 중학교 4교에서 신청하여 운영한다. 생태·환경, 인성·놀이, 예술·인문, 진로·직업 등 다양한 영역별 마을교육프로그램과 학교 교육과정이 연계되어, 마을교사와 학교교사의 협력 수업으로 이루어진다.
이번 연수는 전주교대 이동성 교수의 ‘학교-마을연계 교육과정 운영의 이해’를 주제로 △학교와 마을 연계의 필요성 △마을의 앎과 삶을 학교교육과정으로 연결하는 방안 등으로 구성하였다.
박서우 교육장은 "지속가능한 마을교육과정은 학교와 마을이 서로 신뢰하고 협력하며 학교와 마을교육과정의 촘촘한 연계이다. 학생들이 마을의 전문가를 만나 배움을 확장하고 글로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문화관광재단 낭만 열차, ‘장항선 열차 타고 40, 50년 전 추억 소환’
- 2김태흠 충남도지사, 해저케이블 공장 1조 투자 유치
- 3충남문화관광재단, 중고제 진흥 저변확대 본격화
- 4충남문화관광재단, “11월 공연, 온 가족이 저렴하게”
- 5충남문화관광재단, 김형수 작가 ‘만듦새 : 식탁 위에서’ 전시
- 6김태흠 지사, “돈되는 농업으로”…미래를 준비할 때 충남을 노크 해주세요
- 7아산문화재단, ‘이 솔리스티 비르투오지’ 내한공연 개최
- 8한국중부발전, 세종 청년농업인 지원 기부
- 9선문대 디자인학부, 국내외 디자인 어워드 석권
- 10세종시 한글복합문화공간 어떻게 만드나?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