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시교육청, 지방공무원 신규 임용예정자 기본교육

기사입력 2024.09.23 18:1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교육행정직 등 5개 직렬 57명을 대상으로 10월 4일까지 운영
    공통 과정과 직렬별 과정으로 구성・・・원활한 공직 생활 적응 도모

    f1_열정과 배움으로 만들어가는 신규 지방공무원의 2주간 여정 사진1.jpg


    [시사캐치]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원장 우태제, 이하 세종교육원)은 9월 23일부터 10월 4일까지 9급 신규 임용예정자 57명을 대상으로 2주간 ‘2024 지방공무원 신규 임용예정자 기본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신규 임용예정자가 공무원으로서 바람직한 공직 가치관을 확립하고, 공직 생활에 원활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연수는 신규 임용예정자가 전반적으로 갖추어야 할 역량을 기르는 공통 과정과 업무 분야별로 필요한 내용을 학습하는 직렬별 과정으로 구분되어 운영된다.

     

    공통 과정은 ▲지방공무원 복무 및 인사 등 행정 일반 ▲교육청 조직과 기능 ▲소통과 협업 활동 등 조직관리 ▲최신 디지털 추세와 미래 전망 등 정보 기술 ▲세종지역에 대해서 알아보는 현장 체험 등이다.

     

    교육행정, 전산, 사서, 공업, 식품위생직 등 각 직렬의 특성에 부합하는 직렬별 과정은 ▲도서관 장서 관리 ▲사이버안전센터 보안관제 등 각 업무의 특성에 맞춘 이론 수업과 현장 실습이 함께 진행된다.

     

    우태제 세종교육원장은 "세종 교육 가족이 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하고 축하한다.”라며, "이번 연수를 계기로 업무 역량을 키우고,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을 이끄는 자부심 있는 공직자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