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백석다빈치아카데미 일환…10월 2일 마지막 특강 두 차례 남아
김연지 강사는 "AI의 발전 속도가 무서울 정도로 빠르고 이런 트렌드는 결코 막을 수 없다”며 "AI 시대 필요한 역량은 지식이 아닌 지혜, 스펙이 아닌 스토리, 경쟁이 아닌 경쟁력”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AI에 대체되지 않으려면 어떤 질문을 던지고, 어떤 대화를 이어 가느냐. 즉 질문력을 키워야 한다”며 "많은 이들이 AI기술을 활용해 경쟁력을 높이려 혈안인데, 강 건너 불구경 하지 말고, AI 시대가 요구하는 역량을 키우자”고 강조했다.
이날 특강에 참석한 방사선학과 하승민 씨(20ㆍ남)는 "급변하는 시대에 어떤 부분에 집중해야 하는지,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알게 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오후 2시에는 안상범 찬양사역가가 ‘노래를 통한 소통과 공감’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이어갔으며, 10월 2일 오전 10시, 고려대 김성태 교수의 ‘데이터 과학과 인문학의 접점 찾기’, 오후 2시, 정호승 시인의 ‘대학생에게 힘이 되어 주는 한마디’ 특강이 연이어 진행될 예정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재관 국회의원, “충남, 국가산업발전 희생…소외돼서는 안된다”
- 2충남문화관광재단 낭만 열차, ‘장항선 열차 타고 40, 50년 전 추억 소환’
- 3김태흠 충남도지사, 해저케이블 공장 1조 투자 유치
- 4충남문화관광재단, 중고제 진흥 저변확대 본격화
- 5다양한 모빌리티가 생활이 된다…“카이스트 모빌리티 연구소 충남에서 문열어”
- 6충남문화관광재단, “11월 공연, 온 가족이 저렴하게”
- 7김태흠 지사, “돈되는 농업으로”…미래를 준비할 때 충남을 노크 해주세요
- 8충남문화관광재단, 김형수 작가 ‘만듦새 : 식탁 위에서’ 전시
- 9아산문화재단, ‘이 솔리스티 비르투오지’ 내한공연 개최
- 10한국중부발전, 세종 청년농업인 지원 기부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