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배정원서 접수 11월 4일부터 시작
[시사캐치]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서우)은 지난 24일 아산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초등학교 6학년 부장교사를 대상으로 2025학년도 중학교 무시험 배정 진학담당자 연수를 시행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2025학년도 중학교 무시험 배정 추진계획을 설명하고 배정프로그램 사용 방법을 안내했으며,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하여 담당자들이 배정업무를 깊이 있게 이해하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2025학년도 아산지역 중학교 배정은 5개 학군(온양, 배방, 설화, 둔포, 탕정)과 7개 학구로 나누어 배정하며, 배정 방법은 선지망 후추첨 방식으로 전년도와 같다.
아산교육지원청에서는 더욱 폭넓은 교육 가족의 의견을 수렴하여 배정계획에 반영하기 위하여 20일간의 행정예고를 시행하였고 중학교입학추첨관리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2025학년도 중학교 무시험 배정 추진계획을 확정하였다.
전년 대비 달라진 점은 온양학군에 모종중, 설화학군에 아산세교중, 탕정학군에 아산갈산중인 개교예정 중학교가 포함되었으며, 다자녀 특별배정 대상을 나이제한 없이 3자녀 이상으로 확대, 희귀질환·암·제1형 당뇨 또는 그 밖의 중증의 난치질환을 특별배정으로 신설하였다.
아산지역 배정원서 접수는 11월 4일부터 11월 15일까지이며, 중학교 배정 공개설명회 및 추첨은 12월 26일 실시할 예정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천안시의회 강성기‧정선희 의원, 스마트팜 적극 관심 '눈길'
- 2박종갑 천안시의원, 제2독립기념관 추가 건립 반대…결의안 준비
- 3충남문화관광재단, 제12회 대한민국 도전 페스티벌‘명품지역축제상’ 수상
- 4대전시 2024년 무형유산 합동 공개행사 개최
- 5호서대 경영대학, 2030 비전 선포식 성료
- 6세종시의회 ‘행정수도 완성 특별위원회’ 출범
- 7천안교육지원청, ‘도담도담 Wee Day’ 운영
- 8최민호 세종시장, 시민과의 대화…"정원도시 비전 실현 방안 모색할 것"
- 9신미진 아산시의원, 미래 밝힐 교육 비전 찾아 세종으로 달렸다
- 10대전시의회, 디지털 강화 대전의 콘텐츠 정책토론회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