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반도체, 미래 자동차 등 지역 내 특화 분야 우수기업들의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졸업 후 지역에 정주하여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지역기업 소개와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현장 직무상담을 진행하여 취업에 대한 실질적 도움을 제공했다.
취업박람회는 △지역 우수기업 채용관: 27개 지역기업 채용정보 △고용정책: 아산시종합일자리지원센터 △직무 상담: 반도체, 미래자동차, 화학, 2차전지 △이벤트관: NCS직무컨설팅, 컬러이미지메이킹 등을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반도체와 미래 자동차 분야는 현재 지역 산업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어, 지역기업들의 성장 가능성을 학생들이 직접 접할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받았다.
김지연 교육혁신처장은 "우수 지역기업 취업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이 지역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졸업 후에도 지역에서 안정적으로 취업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경제와 학생들의 미래를 함께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학생들에게 지역 내 우수기업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성공적인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4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8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 9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10김태흠 충남도지사,, 기업 새싹 스타트업 제대로 키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