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반도체, 미래 자동차 등 지역 내 특화 분야 우수기업들의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졸업 후 지역에 정주하여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지역기업 소개와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현장 직무상담을 진행하여 취업에 대한 실질적 도움을 제공했다.
취업박람회는 △지역 우수기업 채용관: 27개 지역기업 채용정보 △고용정책: 아산시종합일자리지원센터 △직무 상담: 반도체, 미래자동차, 화학, 2차전지 △이벤트관: NCS직무컨설팅, 컬러이미지메이킹 등을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반도체와 미래 자동차 분야는 현재 지역 산업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어, 지역기업들의 성장 가능성을 학생들이 직접 접할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받았다.
김지연 교육혁신처장은 "우수 지역기업 취업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이 지역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졸업 후에도 지역에서 안정적으로 취업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경제와 학생들의 미래를 함께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학생들에게 지역 내 우수기업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성공적인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천안시의회 강성기‧정선희 의원, 스마트팜 적극 관심 '눈길'
- 2박종갑 천안시의원, 제2독립기념관 추가 건립 반대…결의안 준비
- 3충남문화관광재단, 제12회 대한민국 도전 페스티벌‘명품지역축제상’ 수상
- 4대전시 2024년 무형유산 합동 공개행사 개최
- 5신미진 아산시의원, 미래 밝힐 교육 비전 찾아 세종으로 달렸다
- 6세종시의회 ‘행정수도 완성 특별위원회’ 출범
- 7천안교육지원청, ‘도담도담 Wee Day’ 운영
- 8호서대 경영대학, 2030 비전 선포식 성료
- 9대전시의회, 디지털 강화 대전의 콘텐츠 정책토론회
- 10최민호 세종시장, 시민과의 대화…"정원도시 비전 실현 방안 모색할 것"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