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읍・면지역 학교의 방과후학교 활성화와 교육 격차 해소에 기여
[시사캐치]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읍‧면지역 학교의 안정적인 방과후학교 운영을 위하여 ‘2025학년도 1학기 읍‧면지역 방과후학교 순회 강사’를 모집한다.
‘읍‧면지역 방과후학교 순회 강사 지원 사업’은 세종시교육청 학교지원본부에서 관내 읍‧면지역 소재 학교를 순회하며 방과후학교 수업을 운영할 강사를 일괄 채용하는 사업이며, 방과후학교 운영 활성화와 학교의 행정업무 경감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오고 있다.
학교지원본부는 읍‧면지역 초‧중등 학교를 대상으로 신청 여부와 함께 방과후학교 모집 프로그램 세부 분야와 운영 시간 등과 관련 사항에 대한 사전 조사를 한 달 동안 실시했으며, 그 결과 41개의 학교에서 신청의사를 밝혔다. 이에 따라 앞으로 총 321개의 프로그램이 실시될 예정이다.
문화, 예술, 수학, 과학, 인문, 사회 등 다양한 분야의 321개 프로그램을 담당하는 강사를 선발하는 ‘2025학년도 1학기 읍‧면 지역 방과후학교 순회 강사’ 의 모집 공고는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서 신청 기간은 11월 29일부터 12월 13일 17시까지다.
자격 조건은 운영하고자 하는 관련 방과후 프로그램을 전공하거나 기술‧기능, 자격,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면서 학생 지도에 결격사유가 없는 사람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강사는 세종시교육청 누리집(http://www.sje.go.kr)의 공지사항에 게시된 ‘2025학년도 1학기 읍‧면지역 방과후학교 순회 강사 모집’ 공고문을 참고하여 지원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제안서 등을 작성하여 해당 서류를 온라인[경로: 인사-구직(인력자원)–순회 강사]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알 수 있으며, 학교지원본부 학생복지지원팀 담당자(☎044-320-4225)에게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최종 합격한 강사들을 대상으로 성범죄 및 아동학대 범죄 전력 조회 등을 실시하여 결격 사유를 확인하고, 안전 교육 등 사전 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다.
위 과정을 거친 강사들은 2025년 3월부터 읍‧면지역 학교를 순회하며 방과후학교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미자 학교지원본부장은 "학생 중심의 다양하고 특색있는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 교육활동 중심 학교를 만들어가기 위해 행정업무 경감 방안을 다방면으로 모색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학교지원본부가 추진하고 있는 ‘읍‧면지역 방과후학교 순회 강사 지원 사업’에 대한 2024년 교육공동체의 만족도는 96.4%로 높게 나타났다.
특히, 본 사업의 운영으로 교통편 문제 등 여러 제약으로 인해 우수한 방과후학교 강사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읍‧면지역 학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며, 세종시 내 교육 격차 해소에도 기여하고 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문화관광재단, 김형수 작가 ‘만듦새 : 식탁 위에서’ 전시
- 2아산문화재단, ‘이 솔리스티 비르투오지’ 내한공연 개최
- 3김태흠 지사, “돈되는 농업으로”…미래를 준비할 때 충남을 노크 해주세요
- 4김태흠 지사 “바르게충남협과 튼튼한 사회안전망 구축”
- 5세종시, 시정소식지‘세종’올해의 상 선정
- 6순천향대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충남 아산중학교, SW 명문중학교로 비상
- 7이장우 대전시장 “김태흠 충남지사 대권 도전, 성심 다해 도울 생각”
- 8오인철 충남도의회 부의장, 2024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 9호서대, 공주문화관광재단과 산학협력
- 10김태흠 지사, “연내 30조 유치 순항…투자여건 조성 최선 다해야”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