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민관이 함께 365일 24시간 청렴 세종 실현

기사입력 2024.12.13 19:5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3일 세종시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정기회의…공동선언문 채택 등

    f1_청렴사회_민관협의회_정기회의(감사위원회).jpg


     
     
    [시사캐치]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12월 13일 시청 집현실에서 12개 기관·단체가 참여하여 청렴 세종 실현을 위한 민관협력을 다짐했다.

     

    시에 따르면 민관협의회는 지역사회 청렴문화 확산과 부패방지 정책에 대한 주민 참여 활성화를 위해 2018년 10월 출범했으며 올해 4기가 구성돼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회의에는 공공부문 의장인 최민호 시장을 비롯해 조소연 세종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최재민 바르게살기운동 세종시협의회장 등 위원과 실무위원 16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최민호 시장은 "청렴사회 민관협의회가 청렴 세종을 실현하는 데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민관협의회 참여기관들과의 협력을 지속해 더욱 청렴한 세종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들은 2024년 청렴실천 이행과제 추진실적을 공유하고 지역사회 청렴가치 실현과 청렴문화 확산 방안 등을 논의했다.

     

    특히 청렴사회 민관협의회는 12개 참여기관이 ‘365일 24시간 청렴 세종’ 실현을 위해 긴밀하게 협력할 것을 대내외에 공식적으로 알리는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공동선언문에는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시민 참여 활성화 ▲부패방지 및 청렴활동 상호 교류·협력 ▲반부패·청렴 정책에 대한 시민 제안 적극 수렴 등 청렴사회 민관협의회의 노력과 실천 의지를 담았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