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올 겨울 백석쿰캠프는 독서와 문화ㆍ예술 콘텐츠를 위주로 구성됐다. 대학이 운영하고 있는 도서관과 山史현대시100년관, 보리생명미술관, 실감미디어실(미디어 아트) 등에서 문화를 향유하고 잠시 생각하는 시간을 마련한 것. 시를 짓고, 색깔을 입히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양 대학 재학생들의 아이디어로 마련됐다.
더불어 올해 운영을 시작하는 백석대 공군학생군사교육단도 캠프에 참여해 ‘사회 속의 나’라는 주제로 조종복 체험, 포토존 운영 등 군인체험 부스도 운영한다.
캠프의 핵심인 인성교육은 더욱 강화됐다. 모든 프로그램에 ‘인성’이라는 키워드를 적용해 서로가 마음을 나누는 시간으로 구성했고, 프로그램은 인성교육을 위해 체계화했다.
재학생으로 구성된 캠프 봉사자인 ‘쿰장’들은 학기 및 방학 중 받은 사전 교육을 바탕으로 아동ㆍ청소년들을 맞이한다. 직접 프로그램들을 계획한 부분도 눈길을 끈다.
양 대학 인성개발본부 이계능 본부장은 "전국 아동ㆍ청소년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인성, 실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면 대한민국의 미래는 밝을 것”이라며 "이런 뜻깊은 프로그램을 29년간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 감사하고 감격스럽다”고 말했다.
올 겨울 캠프는 1월 20일(월)부터 22일(수)까지는 아동, 23일(목)부터 25일(토)까지는 청소년으로 구분해 진행되며 일반, 요보호 아동ㆍ청소년들이 ‘사람다운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1997년부터 29년째 이어지고 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광역연합의회,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 위촉
- 2김동빈 세종시의회 부의장, 기관장들과 부강면 고민 해결 ‘총력’
- 3강훈식 실장, 제2중앙경찰학교까지 가져오나!
- 4충남문화관광재단 CN갤러리, 윤희수 작가 '윤희수:걸어둔 질문' 개인전
- 52027 충청 유 대회 ”성공 개최 충청권 합동 토론회 연다
- 6장동혁, 국민의힘을 바꾸려 한다…이젠 달라질까?
- 7아산문화재단 지원, 지역 예술가들 작품 활동 활발
- 8안전한 등굣길은 우리가 책임진다!
- 9충남교육청, 지능형 영어교실 활용 영어수업 컨설팅
- 10아산교육지원청 ‘충남고입시스템 활용’ 배움자리 운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