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학부모 특강과 세종시교육청 지정 영재교육기관 입학 안내
이번 설명회는 세종시교육청에서 지정한 영재교육기관에 대한 소개와 자녀의 잠재력을 발견하는 방법, 그리고 이를 위한 부모의 역할을 안내하는 특강도 마련되어 있어 많은 학부모들의 참석이 예상된다.
세종시교육청은 2025학년도에 관내 초․중․고등학교 21개 학교, 37개 영재학급,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와 인근 지역 대학교 영재교육원 5교 6원 16학급, 총 26교 53학급의 영재학급(영재교육원)을 운영할 예정이다.
영재교육은 수학, 과학, 수학․과학 통합, 정보과학(SW, AI), 미술, 인문사회(영어) 등의 영역을 대상으로 체험, 탐구, 실습, 사사과정 등의 심화 학습 과정이 중심이 된다.
2025학년도 세종시교육청 지정 영재교육기관 입학 학부모 사전 설명회 참가는 누리집(https://naver.me/50QpeUeg)에서 오는 1월 27일(월), 아침 9시부터 2월 6일(목), 오후 5시까지, 접수순으로 300명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입학 정보는 세종시 관내 학교 누리집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으며, 25년 3월 4일부터(영재교육기관별 상이, 각 학교 모집요강 확인) 영재교육기관 입학 학생 원서 접수가 시작될 예정이다.
신명희 세종시교육청 교육국장은 "과거의 영재는 타고난 재능이 중요했지만, 현재의 영재는 교육을 통해 잠재력을 깨우는 데 중점을 둔다.”라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부모들이 아이의 숨겨진 재능을 찾고, 어떤 것이 자녀의 나다운 성장인지에 대한 고민이 해소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도의회, 선비의 청렴한 삶 배우다
- 2세종시의회, 청소년 선진 정책 도입 연구모임
- 3김동빈 세종시의회 부의장, 마을안길 통행 갈등 현장 찾아 소통
- 4충남문화관광재단, 장애예술 거점 창작공간 운영 국비 2억 원 확보
- 5충청광역연합의회 제5회 임시회 초광역행정산업위원회 열어
- 6오세현 아산시장 취임 100일, 눈부신 성과로 50만 자족도시 ‘성큼’
- 7충남교육청, 작은학교로 찾아가는 연수…지속성장 기반 마련
- 8대전시의회 김민숙 의원, “청소년 문화예술교육, AI 시대 필수 미래 역량”
- 9이장우 대전시장, “경제 대전환” 올인…취임 3주년 시민과의 대화
- 10아산교육지원청 청렴 동아리 ‘청심’청렴캠페인 전개
게시물 댓글 0개